시애틀 경찰, 여성 사망 후 농담한 경찰관, 발언은 오해

여성 사망 후 경찰관의 농담 논란, 발언이 오해되었다고 주장


여성이 거리를 건너다 경찰 크루저에 치여 숨진 사건 이후, 시애틀 경찰의 경찰조합 지도부가 농담을 한 사건에 대한 조사가 진행 중입니다.


시애틀 경찰 조합의 부회장인 다니엘 아우더러(Daniel Auderer)는 다른 경찰관 케빈 데이브(Kevin Dave)가 횡단보도에서 23세 여성 자아나비 칸둘라(Jaahnavi Kandula)를 치어 죽인 사건 현장으로 출동했습니다.


이후 아우더러는 사건 내용을 보고하기 위해 상황을 보고한 뒤 몸에 착용한 카메라를 켠 채로 경찰 조합 회장인 마이크 솔란(Mike Solan)에게 전화를 걸었습니다. 경찰서가 공개한 녹음에서 아우더러는 칸둘라의 생명 가치가 "한정적"이며 도시는 "그냥 수표를 써야 한다"고 농담한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아우더러는 "1만 1천 달러, 어차피 26살이었어요"라고 말하며 칸둘라의 나이를 정확하게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그녀의 가치는 한정적이었습니다."


녹음에는 솔란의 발언은 담겨 있지 않았습니다.


경찰 조합은 아우더러의 발언과 관련된 코멘트를 포함한 금요일 발표를 내놓았습니다.


아우더러는 솔란이 사망 사건을 슬퍼했고, 자신의 발언이 도시의 변호사들이 책임을 최소화하려는 방법을 모방한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아우더러는 "내 발언은 변호사들을 조롱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라고 발언을 전했습니다. "이러한 사건이 어떻게 소송으로 미화되고 어떻게 이러한 사건이 두 당사자 간의 재앙에 대한 협상으로 전개되는지의 어리석음을 비웃었습니다."


경찰 조합은 다음과 같이 발표했습니다.


"시애틀 경찰 조합은 사망한 자아나비 칸둘라의 사건에 관한 아우더러 경찰관의 심한 무감각 발언을 포함한 바이럴 비디오에 대한 주목과 분노를 이해합니다. 컨텍스트 없는 이 음성은 무선사회에서는 자리가 없습니다. 이것은 경찰직의 명예, 모든 시애틀 경찰관의 평판 및 시애틀의 이미지를 더럽힙니다. 자아나비 칸둘라의 가족에게 깊은 슬픔과 애도를 표합니다. 이 비디오는 이미 비극적인 상황에서 그들을 다시 상처 입힌 바 있으며 그녀의 죽음을 애도하는 동안 그들을 다시 희생자로 만듭니다. 진심으로 미안합니다."


"언론에서 공유한 경찰 조직의 경찰 활동에 관한 일부 바이럴 비디오는 전체 이야기/맥락을 설명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시애틀 경찰 비디오는 그 현실의 한 예입니다. 비디오는 대화의 한 쪽만을 포착합니다. 더 많은 세부 정보와 뉘앙스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시애틀 경찰 조합은 시민 주도 경찰 책임제도인 경찰 책임 사무소 / OPA가 철저하고 공정한 조사를 진행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경찰서는 그 동안의 비디오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서술했습니다.


"경찰서의 일상 업무 중 비디오에 포함된 발언의 성격을 우려한 부서 직원에 의해 발견되어 그 비디오에 담긴 발언의 성격을 우려한 부서 직원이 당연히 자신의 지휘 체계를 통해 이러한 우려를 에스컬레이트하였습니다." 경찰청의 에드리언 디아즈 수장실은 이 사안을 책임 사무소로 송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아우더러와 경찰 수장실이 사


안을 모두 책임 사무소에 신고한 것인지, 아우더러가 언제 이렇게 신고한 것인지는 즉시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칸둘라는 시애틀 북동부 대학교 시애틀 캠퍼스의 정보 시스템 석사 학위를 12월에 졸업 예정이었습니다. 그녀의 죽음 이후 휴스턴 출신인 그녀의 삼촌인 아쇼크 만둘라(Ashok Mandula)는 그녀의 시신을 인도에 있는 어머니에게 보내기로 결정했습니다.


그의 가족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SPD 경찰관의 바디캠 비디오에서 자아나비의 사망에 대한 무분별한 발언을 듣게 되어 진심으로 놀라고 슬퍼합니다. 자아나비는 어머니와 가족에게는 어떤 달러 가치 이상이며, 특히 비극적인 상황 속에서라도 모든 인간의 생명은 소중하며, 특히 비극적인 손실 과정에서 폄하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 사건은 2012년 사용된 힘, 지역 사회 신뢰 및 기타 문제에 대한 우려 사항을 다루기 위한 의도로 개시된 합의 계약에 따른 경찰 부서의 연방 감시 대부분이 이번 달에 종료된 후에 발생한 논란입니다.


다른 시애틀 경찰 감독 기관인 커뮤니티 경찰 위원회는 이 음성을 "마음 아픈 및 충격적으로 무감각하다"고 평가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