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중국 생활가전 시장 위협에 국가별 전략 재구성

1. "중국 기업의 글로벌 도약, LG전자에 경쟁 압력"

2. "LG전자, 비우호적 경영환경 속에서 미래를 준비"

3. "수익성 개선으로 LG전자의 3분기 실적 돋보여"

LG 트윈타워 전경

LG전자, 중국 시장 동향 대응 위한 국가별 전략 재구성


LG전자가 중국의 생활가전 업체들로부터의 격렬한 경쟁에 대응하기 위해 국가별 맞춤형 전략을 재구성하고 있습니다. 중국 기업들은 저가 전략에서 벗어나 북미와 유럽을 포함한 선진 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하는 데 성공했으며, 이로써 LG전자의 입지가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미래에도 경쟁 격화로 어려운 경영 환경이 예상되지만, LG전자는 미래비전의 3대 동력을 주축으로 수익성을 향상시키고자 합니다.


중국 기업의 글로벌 도약, LG전자에 경쟁 압력


김이권 LG전자 상무는 중국 가전 업체들이 M&A(인수합병)를 통해 북미, 유럽을 포함한 선진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는 동안 중화권과 아시아에서도 LG전자를 빠르게 추격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LG전자는 중국 업체들의 시장 지위와 규모를 고려하여 글로벌 시장에 집중할 것이며, 브랜드 가격 및 유통 커버리지를 결정하여 국가별 단기 및 중장기 전략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통한 수익성 개선


LG전자는 미래 성장동력으로 B2B와 신사업을 키우고, 비하드웨어(Non-HW) 사업 모델을 도입하여 수익성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가전 사업에서는 유럽의 탈탄소, 전기화 트렌드에 맞춰 냉난방공조를 통해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으며, 미국 캘리포니아주정부와 협업하여 히트펌프 600만대를 공급하는 사업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또한 TV 및 가전 제품을 판매하며 지속적인 매출과 이익을 창출하는 구조로 패러다임을 전환하고 있습니다.


신사업 분야에서의 투자로 경쟁력 강화


신사업 부문에서는 지속적인 투자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VS(Vehicle component Solutions) 사업본부는 오토용 제품 양산을 시작하며 급성장하고 있으며, BS(Business Solutions) 사업부는 시장 상황 변화를 면밀히 지켜보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여 하드웨어 중심의 제품 판매를 넘어 다양한 고객과 시장의 니즈에 부합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미래 동력 확보를 위한 국가별 투자


LG전자는 미래 성장을 위해 베트남과 폴란드에 추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LG전자는 B2B 사업을 더욱 확대하고, 신사업 분야에서도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LG전자는 변화하는 시장 환경을 대비하여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중국의 강력한 경쟁 압력에 대비하여 국가별 전략을 재구성하고 미래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B2B, 신사업, 비하드웨어 사업 모델 도입을 통해 수익성을 향상시키고, 국가별로 맞춤형 전략을 펼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하며 미래를 준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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