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알리익스프레스 한국 진출으로 뜨거운 관심

 

대신증권이 주목한 CJ대한통운, 알리바바 수혜 예상 주식

대신증권, 중국 알리바바그룹의 쇼핑앱 알리익스프레스 공략 최대 수혜 예상

2024년 1월 3일, 대신증권은 CJ대한통운에 대한 중국 알리바바그룹의 쇼핑앱 알리익스프레스 한국 공략이 최대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하며 목표주가를 기존 12만원에서 16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알리익스프레스 물량 증가 기대로 주가 60% 이상 상승

CJ대한통운 주가는 지난해 11월 중순부터 중국 직구, 특히 알리익스프레스 물량의 증가 기대 속에 60% 이상 상승했다. 단기 상승에도 불구하고, 주가 상승 추세가 계속될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다.


알리익스프레스 물량 급증 예상,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

지난해 CJ대한통운의 알리익스프레스 물량은 약 3000만박스 내외로 추정되지만, 올해는 5000만박스 수준까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현재 CJ대한통운은 알리익스프레스 물량 중 통관 일부와 택배를 전담하고 있다.


국제특송센터 생산능력 확대 및 물류창고 확보 계획

CJ대한통운은 현재 월 200만박스의 국제특송센터(ICC) 생산능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알리는 국내 물류창고 확보를 통한 풀필먼트 확장을 계획 중으로, 향후 물량 성장은 계속될 전망이다.


대신증권 연구원, 주가 상승에도 밸류에이션 부담 크지 않다

양지환 대신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4분기와 올해 이익 전망치 상향, 택배부문의 물량 성장을 감안해 목표주가를 상향했다”며 “올해 추정 실적 기준 주가수익비율(PER) 약 12배, 주가순자산비율(PBR) 0.9배 수준으로 최근 주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밸류에이션 부담은 크지 않다”고 밝혔다.


이 같은 긍정적인 전망을 고려하면 CJ대한통운은 알리익스프레스의 성장과 함께 향후 중국 시장에서 더욱 강력한 입지를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